개인정보처리방침

에듀리(Eduri)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• 1.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
  • 2.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
  • 3.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
  • 4.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
  • 5.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그 행사방법
  • 6. 개인정보의 파기
  • 7.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  • 8.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
  • 9.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

ο 본 방침은 2019년 9월 18일부터 시행됩니다.

  • 1.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

   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.

    •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, 구매 및 요금 결제, 본인인증,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
    • 회원 관리
    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, 개인 식별,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, 가입 의사 확인, 연령확인,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, 고지사항전달
    •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
      신규 서비스(제품) 개발 및 특화,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, 교육상품 홍보,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,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,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
    • 기타
      가입횟수 제한,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, 회원의 각종 합격유무 확인 및 기타 통계자료 산출
  • 2.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

    • 가. 회사는 회원가입, 고객상담, 각종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과 같이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처리하고 있습니다.
      ο 필수항목 : 성명, 성별, 생년월일, 아이디, 비밀번호, 전화번호, 이메일 주소, 휴대폰 번호, 학교, 만 14세 미만인 경우 법정대리인 정보
      나.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 처리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.
      ο 컨텐츠 다운로드 기록: 모바일 기기의 디바이스 아이디
      ο 부정사용 기록: 접속IP정보
      ο 결제기록: 승인번호, 은행/카드사 코드
    •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: 홈페이지(회원가입, 상담게시판, 공개 게시판 등), 서면양식 , 전화/팩스를 통한 회원가입 , 경품 행사 응모 , 배송 요청
    • ο 전화를 통한 개인정보 수집 시에는 통화내용이 녹취가 되며, 녹취사실을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.
    • ※ 정보주체의 수집이용 거부권 및 불이익 고지
      정보주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에 동의를 거부할 수 있으며, 거부 시 회원에게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의 일부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.
  • 3.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

   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• ο 보유항목: 처리항목과 같습니다.
    • ο 보유근거: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
    • ο 보유기간: 이용계약에 따른 회원자격이 유지되는 기간동안

    그러나 회원탈퇴 후에도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일정 기간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.

    • ο 표시/광고에 관한 기록 : 6개월 (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    • ο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: 5년 (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    • ο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: 5년 (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    • ο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: 3년 (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)
    • ο 신용정보의 수집/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: 3년 (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)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3개월
  • 4.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

  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다만,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
    • -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(개인정보의 제공업체명, 제공항목, 보유기간은 별도 동의 시에 고지)
    • -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,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
  • 5.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그 행사방법

    • 가.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개인정보 열람·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

      • 1)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
      • 2)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내역
      • 3) 회사에게 개인정보수집ㆍ이용ㆍ제공 등의 동의를 한 내역

      이용자는 회사 웹사이트의 메뉴에서 직접 자신의 정보를 열람, 정정을 할 수 있으며, 별도로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, 전화,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의 열람, 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    • 나.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다.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회원가입 시 개인정보의 수집, 이용, 제공 등에 대해 동의하신 의사표시를 철회(회원탈퇴)할 수 있습니다.
  • 6. 개인정보의 파기

  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,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, 해당 서비스의 폐지,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그 불필요하게 된 날로부터 5일 이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 단, 관계법령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존하여야할 개인정보는 일정기간 보존 후에 지체없이 파기됩니다.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  • ο파기절차
      회원의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되더라도 관계법령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존하여야할 개인정보는 별도 DB로 옮겨 일정기간 보존 후 파기합니다. (문서의 경우 별도의 시건장치 되어있는 보관함에 보관)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령에 의한 보유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.
    • ο 파기방법
      • -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.
      • - 문서로 출력된 개인정보는 파쇄기로 파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.
  • 7.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

    회사는 「개인정보보호법」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, 관리적,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.

    • 1)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
      회사의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은 행정자치부의 내부관리 지침을 준수하여 시행합니다.
    • 2)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
    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.
    • 3)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
    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, 변경,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.
    • 4)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
    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(웹 로그, 요약정보 등)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, 관리하고 있으며,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,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    • 5) 개인정보의 암호화
    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.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    • 6)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
    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·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/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.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(Monitoring)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.
    • 7)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
    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, 운영하고 있습니다.
  • 8.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

   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최소 7일 전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.

  • 9.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

   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    • 1)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(privacy.kisa.or.kr / 국번없이 118)
    • 2)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(www.kopico.go.kr / 1833-6972)
    • 3)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(www.spo.go.kr / 국번없이 1301)
    • 4)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(cyberbureau.police.go.kr / 국번없이 182)
  •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의 범위 내에서 당사 이용약관을 우선적으로 적용합니다.

    • - 개인정보처리방침 공고일자 : 2018년 9월 21일
    • -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: 2018년 9월 28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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